㈜하이투모로우, 고양시 향동 지식산업센터 분양

  • 이원주 기자
  • 발행 2021-04-28 09:50
  • 1,074
지식산업센터·오피스텔&상가 동시 분양

▲ 고양시 향동지구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 조감도


㈜하이투모로우가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및 오피스텔, 상가 등을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시설은 지식산업센터인 '테라타워 향동'과 오피스텔 및 상가로 구성된 '힐스테이트 향동'으로, 행정구역인 고양시는 물론, 상암 DMC, 마곡지구 등 서울 내 업무권역과도 인접해있는 곳이다.

테라타워 향동과 힐스테이트 향동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과 410번지 일원 총 11,462㎡의 대지면적에 연면적 85,300.847㎡으로 건설되는 지하 3층~지상 19층 규모 도시지원시설이다.

테라타워 향동의 지하2층~지하1층에는 창고가, 지하3층~지상8층에는 드라이브인이, 지상9층~19층은 업무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향동은 지하3층~1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지상2층~18층은 오피스텔로 조성될 예정이다.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은 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를 통한 서울 전역 접근이 용이한 교통 요지에 위치해 향후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또한 기존의 화전역, 수색역, DMC역 뿐 아니라 경의중앙선 향동역이 신설승인 된 상태이며, 향동지구역과 GTX-A 정차역도 인근에 예정돼 있어 멀티교통망 형성이 기대되는 곳이다.


입주민 생활 편의 우선 '힐스테이트 향동'


▲ 오피스텔 평면도


지상2층부터 18층에 배치되는 힐스테이트 향동의 오피스텔은 340실 규모로, 각 호실 전용 29.4825㎡, 계약면적은 타입에 따라 76.1850~76.7679㎡다. 현관 수납 및 수전공간을 강화했으며, 풍성한 빌트인 주방가구로 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했다. 또한 폴딩도어 옵션 선택이 가능한 침실공간은 멀티룸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수납 강화로 1.5룸의 수납공간 단점을 개선했으며, 벽체를 선택시공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필요에 최대한 맞출 수 있게 했다. 전체 층고는 4.05m, 다락 천장은 3.35m, 단층은 2.4m로 설계됐다.

1층에는 오피스텔의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는데, 지정호수 운영으로 보다 쾌적한 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먼저 방문 고객을 위한 놀이공간인 키즈카페는 안전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근린생활 시설 이용 고객과 입주민 편의를 위해 연계형 편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입주기업과 입주민에게는 24시 코인 세탁실 및 무인 카페테리아 시설이 제공되며, 효율적 운영 및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해 카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산업 최적화 시설 '테라타워 향동'




테라타워 향동은 총 494실로, 지하2층부터 8층 사이에 지식산업센터 284실과 오피스 210실이 조성된다. 먼저, 제조용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물류이동과 원자재 보관을 위한 최적화 설계가 적용됐다.

지하2층~지하1층에 배치된 창고는 총 53실로, 입주기업에 선별적 분양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테라타워 향동의 창고는 원자재의 하역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드라이브 인 시스템과 연계되는 산업 최적화 시설이다. 특히 제품 및 원자재 보관이 가능해지면서 업무동과 연계되는 물류산업의 새로운 허브센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9층부터 19층까지 배치된 총 210실의 업무용오피스는 향동지구 내 최초의 복층형 오피스다. 싱크볼 설치로 수전 사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빌트인 냉장고가 제공된다. 또한 2층 복도 하단의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해, 기존 오피스의 단첨인 수납공간 부족 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다용도 업무지원 시설 제공

지식산업센터 지하1층에는 입주기업의 협업을 위한 로비가 제공된다. 이는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사무공간으로, 오픈라운지 형태로 이용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이 곳에서 비즈니스 미팅 등을 할 수 있고, 개인데스크 사용도 가능하다. 운영관리 서비스를 위해 안내 데스크가 운영될 예정이며, 에너지 효율 향상과 보안을 위해 현관은 방풍실 형태로 설계된다.

라운지 한 편에는 다목적룸이 설치된다. 소그룹 및 대그룹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되며, 슬라이딩 도어 적용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입주기업은 컨퍼런스 룸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 라운지에는 복합기와 같은 급한 사무처리를 위한 기본 OA를 구비해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지하3층~지하2층에는 입주한 고객과 근무자의 건강을 위한 시설이 마련된다. 지하3층에는 카페테리아식 구내식당 및 스파가 설치되며, 지하2층에는 사우나, 헬스, 스파, 골프연습장 등의 힐링센터가 구성된다. 이 시설들은 오피스텔 주차장과 연계되는 동선으로 사업시설로서의 가치 상승에도 좋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 위치도

지식산업센터 공장시설에는 제조업 및 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벤처기업 등이 입수할 수 있고, 지원시설에는 금융·보험·교육·의료·무역·판매 및 기숙사(일부허용)·근린생활시설 등이 입점 가능하다.

향동 지식산업센터는 상암 DMC까지의 거리가 16.5km에 불과해 차량으로 2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따라서 상암·마곡 등 인근 산업단지와의 연계 발전을 통한 집적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잠재 가치가 높은 산업단지로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다. 분양상담은 전화(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출처 - 분양정보TV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울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