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응원 메시지가 새겨진 ‘응원반창고’ 코로나19 전담병원에 직접 배포
‘응원반창고’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통해 응원 문구 추가 모집
전국 코로나19 의료진 대상 총 40만 매 응원반창고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새겨진 ‘응원반창고’를 전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하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는 지난 4월 22일부터 응원반창고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instagram.com/cheeringbandage)을 통해 1,000건 이상의 국민 응원 메시지를 모집했으며, 응원 문구가 새겨진 의료용 반창고를 제작해 코로나19 전담병원에 직접 배포했다.
이노션은 1차적으로 서울시 서남병원, 강동성심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등 각각의 의료기관에 약 2만 매씩의 응원반창고를 전달했다.
응원반창고를 받은 의료진은 “아무 생각없이 붙이던 반창고인데, 그 위에 응원 메시지가 적혀 있으니 붙일 때마다 힘이 날 것 같다”, “힘든 상황에서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하나 하나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 “반창고 메시지를 보니 든든하고 의료진으로서 사명감이 생겼다”, “‘대한민국 사람이라서 참 다행이고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는 응원 문구를 보니 가슴이 벅차다”는 등 소감을 밝혔다.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는 앞으로도 응원 메시지를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전국 코로나19 의료진을 대상으로 영케미칼이 지원한 반창고 총 40만 매에 응원 문구를 새겨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들이 응모한 응원 메시지를 포함해 응원반창고 제작 및 전달 과정, 의료진 인터뷰 영상 등은 응원반창고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에서 응원반창고 AR 필터를 통해 셀카를 찍고, 공식채널(@cheeringbandage)을 태그한 뒤 사진을 공유하면 총 19명을 선정해 응원반창고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울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주 기자 다른기사보기